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 [이니P2P사이트] 미거래 진행건 Guide



2018.08.20 14:27

[이니P2P사이트] 미거래 진행건 Guide



 이니P2P 사이트 미거래 진행 완료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해당 내용 확인전 판매자와 구매자가 사전 협의가 진행되어져야지만 정산 또는 환불 처리가 빠르게 

 

가능합니다.

 

이니P2P 약관 <제 3장 이니P2P>  제 10 조 (이니P2P의 서비스 내용)에 의거 판매자와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매매와 관련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간 충분한 협의 완료 후 당사 cs.inip2p@inicis.com 으로 물품수령서, 개인정보수집 활용

 

동의서와  함께 메일 보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KG이니시스 중재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케이지이니시

 

스”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소보원을 통하여 접수 후 판결 또는 조정 된 기준으로 정산, 환불을

 

진행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결제 상태 확인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니P2P 로그인 후 MY 이니P2P메뉴 > 판(구)매관리를 선택합니다.

 

 

 

 

 

 

 

2. 판(구)매관리에서 내역 조회 후 거래 상태 확인  

 

  : 기간 설정 후 판(구)매 내역을 확인 합니다. 

 

 

 

미거래 진행 상태 완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제상태를 확인하시어 Ctrl+f 검색하시면 빠르게 조회가능합니다.)

 

 가. 결제완료

   : 결제 완료는 판매자의 상품을 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의 방법으로 구매자가 결제를 한 상태입니다.    

 

    

    A) 구매자 환불 방법 (구매자 물품 미수령시)

   -  첨부된 물품수령서와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를 다운로드 후 내용을 작성합니다. 

   -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가능한 방법(문자, 유선통화, 이메일)을 통하여 미발송건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판매자 조회는 이니P2P사이트 > 구매관리 조회 > 구매자 이름 선택 확인 가능합니다) 

   -  물품수령서와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통장사본, 신분증(뒤 7자리 마스킹)를  

       cs.inip2p@inicis.com으로 전달 후 고객센터 상담원이 기입된 사항을 확인 후 판매자와 통화합니다.

   -  판매자가 물품을 구매자에게 보내지 않을것으로 확인되면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당사 환불은 진행은 월 2회로 1일~15일 신청은 18일 환불, 15일~31일 신청 익월 3일 환불이며

        환불일이  휴무일 경우 그 다음 영업일에 환불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B) 판매자 정산 방법 (판매자 물품 발송으로 인한 거래 완료 시) 

   -  이니P2P 사이트 > 판매관리 > 내역 조회 후 우측 주문/접수 버튼을 선택합니다.

   -  해당 구매자에게 연락가능한 방법(문자, 유선통화, 이메일)을 통하여 미결제에 대하여 안내와

       함께 구매확인 버튼을 선택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구매자 조회는 이니P2P> 판매관리 조회 > 판매자 이름 선택시 확인 가능합니다) 

   - 구매자 구매 확인 버튼을 선택하였다면 상태값이 구매확인으로 변경되며 출금 가능한 상태로 변경

     됩니다.  (상태값이 바로 변경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30분 후 재연락 요청드립니다.) 

   - 구매자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물품수령서,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신분증

      (뒤 7자리 마스킹), 를 cs.inip2p@inicis.com으로  전달 후 고객센터 상담원이 기입된 사항을 확인

      후 구매자와 통화 및 시도 합니다. 

   - 구매자가 물품을 받은것으로 확인되면 익일 출금 가능한 상태로 변경 됩니다.

   - 출금 가능상태 후  출금요청하시어 정산 절차 진행 요청드립니다.

   - 구매자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처리까지 2-3일 기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나. 주문접수, 배송등록, 배송집화, 배송전송, 배송오류, 반품오류

    : 판(구)매자가 주문(반품)을 확인하였으나 물품 미배송, 송장 입력 누락, 가송장 입력, 송장번호

     오류로 진행된 상태입니다.

 

 

    A) 구매자 환불 방법 (구매자 물품 미수령시)

 

-  첨부된 물품수령서와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를 다운로드 후 내용을 작성합니다. 

   -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가능한 방법(문자, 유선통화, 이메일)을 통하여 미발송건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판매자 조회는 이니P2P사이트 > 구매관리 조회 > 구매자 이름 선택 확인 가능합니다) 

   -  물품수령서와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통장사본, 신분증(뒤 7자리 마스킹)를  

       cs.inip2p@inicis.com으로 전달 후 고객센터 상담원이 기입된 사항을 확인 후 판매자와 통화합니다.

   -  판매자가 물품을 구매자에게 보내지 않을것으로 확인되면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당사 환불은 진행은 월 2회로 1일~15일 신청은 18일 환불, 15일~31일 신청 익월 3일 환불이며

        환불일이  휴무일 경우 그 다음 영업일에 환불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B) 판매자 정산 방법 (판매자 물품 발송으로 인한 거래 완료 시) 

 

    -  이니P2P 사이트 > 판매관리 > 내역 조회 후 우측 주문/접수 버튼을 선택합니다.

   -  해당 구매자에게 연락가능한 방법(문자, 유선통화, 이메일)을 통하여 미결제에 대하여 안내와

       함께 구매확인 버튼을 선택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구매자 조회는 이니P2P> 판매관리 조회 > 판매자 이름 선택시 확인 가능합니다) 

   - 구매자 구매 확인 버튼을 선택하였다면 상태값이 구매확인으로 변경되며 출금 가능한 상태로 변경

     됩니다.  (상태값이 바로 변경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30분 후 재연락 요청드립니다.) 

   - 구매자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물품수령서,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신분증

      (뒤 7자리 마스킹), 를 cs.inip2p@inicis.com으로  전달 후 고객센터 상담원이 기입된 사항을 확인

      후 구매자와 통화 및 시도 합니다. 

   - 구매자가 물품을 받은것으로 확인되면 익일 출금 가능한 상태로 변경 됩니다.

   - 출금 가능상태 후  출금요청하시어 정산 절차 진행 요청드립니다.

   - 구매자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처리까지 2-3일 기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다. 반품거절

    : 구매자가 물품을 반품을 요청하였으나 판매자의 이를 거절한 상태입니다.

 

    A) 판매자, 구매자 정산 또는 환불 방법

    - 판매자, 구매자간 원만한 합의 진행 후 어느 한분이 첨부된 반송 물품수령서,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를 다운로드 후 작성합니다.

    - 반송 물품수령서,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cs.inip2p@inicis.com으로 전달 후 고객센터 상담원이

     기입된 사항을 확인 후 고객센터 상담원이 기입된 사항을 확인 후 판(구)매자와 통화합니다

    - 판(구)매자간 원활한 합의가 이루졌음을 확인하면 환불 또는 정산을 진행합니다.

       (당사 환불은 진행은 월 2회로 1일~15일 신청은 18일 환불, 15일~31일 신청 익월 3일 환불이며

        환불일이  휴무일 경우 그 다음 영업일에 환불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거래자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소보원, 관할법원의 조정, 판결이 나올떄까지 KG이니시스에

       해당 금액을 보관합니다.

 

 

 

추가적 문의사항은 1588-4954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