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 자주 묻는 질문 - 결제 문의



2009. 1. 1. 19:32

자주 묻는 질문 - 결제 문의




1. 해외카드도 결제 가능하나요?
이니P2P 서비스에서는 해외카드 결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 외 국내카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결제 취소를 했는데 언제 환불 되나요?
신용카드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 당일에 취소를 하시면 당일에 카드사에서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이후에 취소를 하게되면 통상 4~5영업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취소를 하였으나 카드대금이 인출되었을 경우에는 취소일 후 약 4~5일 이후 환급이 되거나, 차기 카드대금 인출시 차감한 금액이 인출되게 됩니다.(카드사별 차이로 인해 카드사로 직접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의 경우 결제 당일에 취소를 하시면 당일에 구매회원님의 계좌로 환급되며, 결제일 이후에 취소를 하게되면 취소 다음날 환급이 됩니다.
가상계좌(무통장입금)
가상계좌의 경우 판매취소시 환불요청이 가능하며 환불계좌를 등록하시면 익일 환급이 됩니다.
3. 무이자 할부가 되는 카드가 있나요?
신용카드의 경우 이니P2P와 카드사 제휴를 통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카드는 제휴에 따라 매월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www.inip2p.com에 접속하시면 매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카드사 확인이 됩니다.
주의 : 5만원 이상결제시 무이자가 가능한 카드 및 개월수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4. 안심클릭이 무엇인가요?
카드 결제시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인증방식입니다.
안심클릭을 사용하는 카드사는 삼성,신한,현대,외환,롯데,하나(보람),산업,씨티,광주,전북,수협,제주,조흥(강원) 카드 입니다.
안심클릭은 각 카드사에 안심클릭서비스 가입을 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5. ISP가 무엇인가요?
카드 결제시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인증방식입니다.
ISP를 사용하는 카드사는 국민,비씨,우리(평화),저축은행 카드 입니다.
ISP는 각 카드사에 ISP 인증서 등록을 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6. 할부개월수 변경이 가능하나요?
구매 회원님이 이미 결제하신 거래에 대해 할부개월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7. 사용 가능한 지불수단은 무엇인가요?
이니P2P 서비스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무통장입금) 3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8.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계좌이체 결제 할 수 없나요?
계좌이체 결제를 하고자 원하시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9.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받고 싶어요.

1) "개인" 판매자분으로부터 구매하신 경우에는 신용카드매출전표가 발행되지 않으며. 매출전표 대신, "거래확인서" 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니P2P홈페이지>my이니p2p>구매관리 에서 확인 가능)  단, 결제하신 회원님은 카드거래에 대해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세금계산서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개인간 결제에 대해서는 발행을 하지 않습니다.)

2) "사업자" 판매자분으로부터 구매하신 경우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전표는 판매상품 구분없이 면세 매출전표로 발행이 됩니다.
  (이니P2P홈페이지>my이니p2p>구매관리 에서 확인 가능)

*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자분께 결제완료 에 대한 안내메일이 발송되시오니 해당 메일에서도 거래내역확인서 및 매출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결제도중 오류가 나면 어떻게 하나요?
결제도중 오류가 발생을 하면 이니P2P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11. 무이자 할부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무이자 할부는 신용카드 결제시에만 해당됩니다.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결제는 구매회원님이 5만원 이상 금액 결제시 이니P2P에서 제공하는 결제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시 반드시 할부개월수 및 무이자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가상계좌(무통장입금)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결제수단을 가상계좌로 선택하면,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한 후 해당 상품금액을 무통장입금(창구입금)하시거나,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한 온라인 송금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입금기한 내에 입금하셔야 하며, 대금 입금 시 반드시 주문하신 금액만 입금하셔야 입금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번호는 거래안내메일 혹은 www.inip2p.com 접속후 [구매관리]->[무통장 입금 요청내역] 매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3. 구매자와 다른사람이 입금해도 되나요?
구매자와 다른 사람이 입금을 해도 상관이 없으나, 입금금액은 정확하게 주문하신 금액만 입금하셔야 입금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