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1. 17:34
자주 묻는 질문 - 취소/반품/교환 문의
2009. 1. 1. 17:34 in FAQ/자주 묻는 질문
1. | 상품이 도착하지 않고 있어요.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배송지연으로 거래를 취소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거래상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완료 단계] 구매자가 직접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취소요청'을 누른 후 취소 사유를 기입 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접수 단계]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하신 후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기 전 상태라면 취소가 가능하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배송중 이후 단계] 발송이 된 이후에는 취소가 안되며, 물건을 받으신 후 반품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실제 발송을 하지 않았거나 판매자와 연락이 안 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
2. | 교환, 반품할때 택배사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
교환,반품시 택배사는 직접 연락을 하셔서 배송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 |
3. | 상품을 여러 개 구매했는데 일부 취소(반품)가 가능한가요? |
일부 취소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전체 취소를 하시고 재주문을 하시거나, 판매자와 연락을 별도로 하신 후 개별적인 반품과 환불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 |
4. | 구매자가 반품요청을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
구매자는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해당 주문에 대해 '반품등록'을 하면됩니다. 판매자는 반품이 완료가 되면 물건의 상태 등을 확인한 후에 '반품거절' 혹은 '반품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 |
5. | 반품거절이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
판매자가 '반품거절'을 했을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연락을 통해 합의를 해야만 합니다.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하거나 혹은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하는 최종 합의가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 |
6. | 반품오류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
반품오류(송장번호 잘못 기재)가 났을 경우 구매자는 반품정보를 수정하여 재입력하시면 됩니다. | |
7. |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
반품을 하기전 판매자와 우선 반품에 관해 연락을 하신 후 반품을 진행토록 합니다. 먼저 택배사를 통해 반품배송을 한 후에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해당 거래의 거래상태에서 '반품등록'을 클릭하신 후 반품배송정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
'FAQ > 자주 묻는 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주 묻는 질문 - 결제 문의 (71) | 2009.01.01 |
---|---|
자주 묻는 질문 - 구매 문의 (61) | 2009.01.01 |
자주 묻는 질문 - 배송 문의 (137) | 2009.01.01 |
자주 묻는 질문 - 정산 문의 (185) | 2009.01.01 |
자주 묻는 질문 - 판매 문의 (95) | 2009.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