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 자주 묻는 질문 - 취소/반품/교환 문의



2009. 1. 1. 17:34

자주 묻는 질문 - 취소/반품/교환 문의



1. 상품이 도착하지 않고 있어요.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배송지연으로 거래를 취소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거래상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완료 단계]
구매자가 직접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취소요청'을 누른 후 취소 사유를 기입 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접수 단계]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하신 후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기 전 상태라면 취소가 가능하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배송중 이후 단계]
발송이 된 이후에는 취소가 안되며, 물건을 받으신 후 반품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실제 발송을 하지 않았거나 판매자와 연락이 안 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2. 교환, 반품할때 택배사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교환,반품시 택배사는 직접 연락을 하셔서 배송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을 여러 개 구매했는데 일부 취소(반품)가 가능한가요?
일부 취소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전체 취소를 하시고 재주문을 하시거나, 판매자와 연락을 별도로 하신 후 개별적인 반품과 환불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4. 구매자가 반품요청을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구매자는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해당 주문에 대해 '반품등록'을 하면됩니다. 판매자는 반품이 완료가 되면 물건의 상태 등을 확인한 후에 '반품거절' 혹은 '반품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5. 반품거절이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판매자가 '반품거절'을 했을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연락을 통해 합의를 해야만 합니다.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하거나 혹은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하는 최종 합의가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6. 반품오류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반품오류(송장번호 잘못 기재)가 났을 경우 구매자는 반품정보를 수정하여 재입력하시면 됩니다. 
7.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반품을 하기전 판매자와 우선 반품에 관해 연락을 하신 후 반품을 진행토록 합니다. 먼저 택배사를 통해 반품배송을 한 후에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해당 거래의 거래상태에서 '반품등록'을 클릭하신 후 반품배송정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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