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 자주 묻는 질문 - 배송 문의



2009. 1. 1. 16:35

자주 묻는 질문 - 배송 문의



1. 제휴택배는 무엇인가요?


현재 제휴택배는 네이버 카페 상품등록게시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이니P2P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할 경우에는 제휴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제휴택배는 네이버 카페 상품등록게시판에서 상품을 등록시 이니P2P와 제휴를 맺은 굿스플로의 대한통운을 이용하겠다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제휴택배 기본배송비용은 3,500원 이지만, 상품의 크기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제휴택배 배송비는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택배기사분에게 직접 지급을 하면 됩니다.

제휴택배를 선택한 상품을 구매자가 결제를 하게 되면, 판매자는 거래상태를 '결제완료'에서 반드시 제휴택배로 '주문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판매자가 '주문접수'를 하지 않으면, 대한통운에 데이터가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택배기사가 방문을 하지 않습니다.)

제휴택배로 주문접수 해주시면, 영업일 기준으로 다음 날 에 대한통운 택배기사가 판매자를 방문하여 배송상품을 수거해 갑니다. 단, 영업소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지연되실 수 있습니다.
방문이 오랜 기간동안 지연되실 경우, 굿스플로 (02-514-2050) 으로 문의주시면 빠른 방문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휴택배 집화 규격 제한]

- 5kg, 90cm (가로,세로,높이 합)
- 물품가액 50만원 미만
- 5kg 초과하는 상품은 박스수량을 추가로 신청해야 집화가 가능
- 1box당 3,500원

 *해당 규격을 초과하는 건에 대해서는 추가운임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사분께서 방문하시어 물품 수거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취급 제한물품

- 규격 및 물품가액을 초과하는 물품
- 유리, 도자기 등 파손 우려가 있는 물품
-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등 중고 전자제품
- 현금, 유가증권 등
- 도서전집, 식품 등  


취급 제한물품은 배송 사고 시 보상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택배로 주문접수 후, 일반택배로 배송수정 방법]

제휴택배로 주문접수를 하신 후, 택배사측에서 송장이 출력 되면 (기사분 방문 준비)
my이니p2p>판매관리 에서 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태에서  제휴택배(대한통운) 이 아닌, 별도로 다른 택배사 이용하시어 발송하시려면, 일반택배로 발송하신 후, my이니p2p 에서 제휴택배가 아닌 "일반택배" 로 변경하시어 배송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 이니P2P에서 일반택배로 이용가능한 택배사 리스트 확인.)


- 이니P2P 에서 배송등록 가능한 일반택배사 리스트 -

우체국택배(1588-1300)                   우편등기(1588-1300)            로젠택배(1588-9988)
CJ GLS(1588-5353)                       현대택배(1588-2121)            하나로택배(1577-2828)   
SC로지스(사가와)(1588-0555)         KGB택배(1577-4577)            옐로우캡(1588-0123)
동부익스프레스택배(1588-8848)      한진택배(1588-0011)             경동택배 (031-460-2400)

(*기타 편의점 택배, 해외택배 등의 다른 택배사들은 배송등록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물품수령확인서를 접수해주세요. )


*위 일반택배사들 중, 택배사 선택하시어 발송을 별도로 해주신 후,
my이니p2p>판매관리 에서 "일반택배로 변경" 을 클릭하시어
이용하신 택배사 및 송장번호 입력하시어 배송등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배송등록을 정상적으로 완료해주셔야 이후 배송조회가 이루어집니다.
구매자는 물품 수령 후 배송상태를 확인한 후 상품수령확인 처리 및 구매확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2. 결제를 했는데 판매자가 배송을 하지 않고 있어요.
판매자 연락처를 통해 별도 연락을 해보신 후, 계속 배송이 이루어 지지 않으면 고객센터에 취소사유를 '판매자 미배송'으로 해서 취소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자의 연락처는 이니P2P에 로그인을 한 후 'My 이니P2P > 구매관리 >구매내역 확인'에서 결제한 상품의 판매자명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상품 배송기간은 배송방법, 구매자의 수령지역과 배송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상품 배송기간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날로부터 대략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구매자께서는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1~3일 정도 지난 후 상품을 받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배송비를 선불로 결제했는데 상품이 착불로 왔는데 어떻게 하나요?
배송비를 선결제 하셨는데도 상품이 착불로 온 경우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셔서 배송비를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의 연락처는 이니P2P에 로그인을 한 후 'My 이니P2P > 구매관리 >구매내역 확인'에서 결제한 상품의 판매자명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상품 배송위치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판매자가 상품을 배송한 후, 택배사와 송장번호 등 배송정보를 입력한 이후부터는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구매자는 '구매관리 >구매내역관리'에서 해당 거래에 대한 '배송조회'를 클릭하면 배송추적이 연계되어 상품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판매관리 >판매(거래)내역 확인'에서 해당 거래에 대한 '배송조회'를 클릭하면 역시 상품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해당 택배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송장번호 입력 후 온라인 배송 조회도 가능합니다.
6. 택배비는 얼마인가요?
직접 택배사와 연락을 해서 배송을 할 경우에는 택배사와 배송비를 직접 조정하셔야 하며, 정해진 택배비는 없습니다.

네이버 카페 상품등록게시판을 통해 등록한 상품 중 제휴택배를 이용한 경우에는 기본 3,500원이며, 상품의 크기 등에 따라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7. 직접 구매자에게 물건을 인도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판매자는 직접배송시 구매자에게 물품을 전달하고, 아래의 물품수령 확인서를 다운받아 내용 기재 후, 반드시 구매자의 확인 서명을 받아서 FAX(02-6008-8927) 혹은 이메일(cs.inip2p@inicis.com)로 문서를 보내시면 됩니다.

이니P2P 물품수령확인서.doc

8. 배송오류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판매자는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신 후, '배송수정'을 클릭하여 재입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배송오류는 송장번호 잘못 기재하였거나, 결제일자 보다 일찍 배송된 송장번호, 이미 사용되어진 송장번호 등을 입력하였을 경우 나타납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계속 배송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02-1588-4927)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9. 제휴택배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제휴택배 수수료는 별도로 없으며, 제휴택배비용은 3,500원입니다. 다만 상품의 크기 등에 따라서 배송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10. 재고가 없어 배송을 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주문이 된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판매자는 '판매관리>거래내역확인'에서 해당 주문을 '판매취소' 하여야 합니다. 이럴 경우 구매자에게 미리 연락을 취한 후 취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취소가 되면 해당 주문은 취소가 되고, 구매자에게 자동환불조치가 됩니다.
11. 배송회사 연락처 알려주세요.
제휴택배 이용시 대한통운 연락처는 ☎1588-1255 이며 기타 다른 배송사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체국택배(1588-1300)                   우편등기(1588-1300)            로젠택배(1588-9988)
CJ GLS(1588-5353)                       현대택배(1588-2121)            하나로택배(1577-2828)   
SC로지스(사가와)(1588-0555)         KGB택배(1577-4577)            옐로우캡(1588-0123)
동부익스프레스택배(1588-8848)      한진택배(1588-0011)             경동택배 (031-460-2400)
12. 실수로 구매확인을 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구매확인을 한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구매자는 신중하게 구매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구매확인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이 정산 처리가 됨으로, 구매자는 판매자와 연락을 통해 판매자를 통해 별도로 반품,환불 등의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13. 상품구매할때 배송비도 같이 결제하고 싶어요.
배송비 결제가 별도로 있지 않습니다. 배송비 선결제를 원할 경우, 판매자에게 상품가격에 배송비를 포함하여 상품등록을 하도록 요청을 하신 후 구매하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14. 배송비는 누가 부담 하나요?
배송비 부담 및 배송비 선불/착불 등에 대한 사항은 판매자가 결정하여, 상품정보에 안내를 하면 됩니다.

배송비가 상품금액에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고, 별도로 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구매자는 결제를 하기 전에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5. 배송비가 무료인데 택배기사가 배송비 받아갔어요.
상품구매시 결제를 통해 이미 지급된 배송비를 택배기사가 착불금을 요청해서 택배비를 지급한 경우
고객센터(1588-4927)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택배사를 통해 현금 환불해드립니다.
16. 집이 비어있어 상품이 되돌아 갔어요.
배송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에 해당 상품의 배송사로 연락하여 상품의 현재 위치를 확인하신 후 재발송을 요청합니다.

만약 상품이 이미 판매자에게 반송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연락하셔서 구매의사를 밝히고 상품을 다시 배송받으시면 됩니다.

단, 반송된 상품을 다시 받으실때는 해당 판매자와 운송비에 대해 반드시 협의하십시오.
17. 구매자가 상품이 파손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구매자로부터 파손정도를 확인하신 후 택배사에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장부주의에 의한 파손일 경우 판매자님에게 책임이 있고, 제대로 포장하셨는데도 택배 과정에서 파손되었다면 택배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18. 굿스플로에 배송관련 연락을 하고싶어요
배송시 문의 사항은 ☎(02)514-2050 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9. 배송가능한 택배사는 어디인가요?
배송추적이 가능한 택배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통운(1588-1255)          우체국택배(1588-1300)                   우편등기(1588-1300)
로젠택배(1588-9988)          CJ GLS(1588-5353)                       현대택배(1588-2121)
하나로택배(1577-2828)       SC로지스(사가와)(1588-0555)         KGB택배(1577-4577)
옐로우캡(1588-0123)          동부익스프레스택배(1588-8848)       한진택배(1588-0011)
경동택배(031-460-2400)     
20. 배송위치는 배송완료인데 상품이 오지 않아요.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하셔서 실제 발송정보(택배사, 운송장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신 후 발송정보의 수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1. 상품위치가 확인이 되지 않아요.
판매자가 송장번호를 정확히 입력 하였는지 우선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 추적 시스템과 연동에 1시간 정도가 소요가 됨으로 배송정보 입력 후 약 1시간 정도 이후에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22. 수령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셔서 상품이 발송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아직 발송전이라면 변경된 주소로 보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판매자 연락처는 '구매관리>구매내역관리'에서 판매자 이름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3. 특정한 날짜에 배송을 받고 싶어요.
결제 후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셔서 배송날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4. 주문접수는 했는데 배송을 할 수가 없어요.
주문접수 이후 배송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판매관리>거래내역확인'에서 해당 주문을 '판매취소' 하여야 합니다. 이럴 경우 구매자에게 미리 연락을 취한 후 취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5. 배송이 불가능한 상품이 있나요?
가로X세로X높이가 160cm 이하, 30kg 이하, 물품가액 100만원 이하의 상품이라면 대부분 집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들은 집하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