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 자주 묻는 질문 - 정산 문의



2009. 1. 1. 15:36

자주 묻는 질문 - 정산 문의



1.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하지 않으면 돈을 못 받나요?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인을 하지 않더라도 배송이 완료 된 후, 3일이 경과한 4일째 되는 날 (평일기준. 토,일 및 법정공휴일 제외) 자정에 자동 구매확인 처리가 됩니다. (배송 완료 일자는 배송사가 이니P2P로 전송한 배송완료 데이터가 이니P2P시스템상으로 등록되는 시점입니다.)
자동구매확인이 되면 해당일에 출금요청을 통하여 정산이 되며, 출금요청을 하신 다음 날 은행업무 마감 시간 전까지 판매대금이 입금됩니다.
2. 정산금액이 통장에 입금 되지 않았어요
먼저 이니P2P 사이트(www.inip2p.com)에 접속하시어 [개인정보관리]->[기본정보]에 계좌정보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입금받으실 계좌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확인이 된 거래에 대해서 판매자는 별도로 출금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출금요청은 자동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며, 판매자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정산은 구매자가 구매확인 또는 자동구매확인이 되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 회원님의 가상의 계좌로 입금을 하게 되며, 판매자가 출금요청을 하셔야 출금요청일 다음날 회원님의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출금요청은 이니P2P 사이트 [계좌관리]->[출금요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판매대금의 정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blog.inip2p.com/19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정산금액이 틀려요(최저수수료 때문)
이니P2P 사이트 www.inip2p.com 에 접속하시어 [계좌관리] --> [거래내역확인] 매뉴에서 판매금액, 수수료, 적립금액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수수료 계산 방식은 (판매금액 * 비율)로 계산되며 거래 건별로 계산이 됩니다. 다만 계좌이체나 가상계좌를 통해 판매된 거래의 경우 비율로 계산한 수수료가 최저수수료(계좌이체 500원, 가상계좌 500원)보다 적을 경우 최저수수료를 차감합니다.
4. 출금요청을 했는데 돈은 언제 입금되나요?
회원님의 통장으로 입금은 출금요청일 다음 영업일에 입금 됩니다.
(*영업일: 주말 및 법정 공휴일 제외.)